김포 이비인후과, 침 삼킬 때마다 느껴지는 따끔거림과 이물감의 편도선염!

김포이비인후과, 침 삼킬 때마다 느껴지는 톡 쏘는 이물감 편도선염!

편도선염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자주 발생하는 질환으로 목 안쪽과 코 뒤쪽 조직인 편도에 발생한 염증을 말합니다.발생 원인으로는 날씨의 영향이나 과로, 감기 등으로 면역력이 저하되고 건조한 공기나 미세먼지로 점막이 약해져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이 편도선에 침투하여 발생률을 증가시킵니다.

편도선염이란? 경부 안쪽과 코 뒤에는 몸 밖에서 침입할 수 있는 세균 등을 방어하는 조직이 있습니다. 그것을 편도라고 부르고 입 안의 목캔디 양쪽에 둥글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편도선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편도염이라고 합니다.

편도선염은 왜 생기는 걸까?세균/바이러스/피로/면역질환 저하 급성 편도염은 대부분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합니다.특히 어린 아이들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편도염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이후에는 세균이 원인일 확률이 높습니다.또한 피로, 편도결석, 면역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 젊은 성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편도선염의 증상은? ̄ 갑작스러운 고열 오한 (몸이 떨리는 증상) 음식을 삼킬 때 통증, 두통, 전신 플라시보감, 관절통, 인후통, 음식물이 목에 걸린 듯한 느낌, 구취

편도선염 어떻게 치료할까?●非 비수술적 치료 급성 편도염은 대부분 4~6일 후 자연스럽게 호전되며 보조적인 약물치료로 해열진통제와 항생제(세균성 편도염의 경우)를 복용합니다.● 수술적 치료 편도절제술은 재발성 편도염에서 가장 많이 이루어지며 치료효과가 매우 좋습니다.다른 치료법을 충분히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1년에 3~4회 이상 편도염이 재발한 경우 편도절제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편도염은 입과 코를 통해 세균/바이러스가 침투하여 발생하므로 양치질이나 가글을 통해 입안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분을 자주 섭취해 주시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여 면역력을 높이시기 바랍니다.목이 따끔따끔한 편도염 김포이비인후과 드림이비인후과로 오셔서 치료받으세요 :)목이 따끔따끔한 편도염 김포이비인후과 드림이비인후과로 오셔서 치료받으세요 :)드림이비인후과의원 경기도 김포시 김포대로 709503호드림이비인후과의원 경기도 김포시 김포대로 709503호김포이비인후과 드림이비인후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