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과정은 없고 단순히 태양계를 만들기 위한 진행된 과정입니다. *후기 학교에서 그래픽스 강의를 수강했지만 과제가 따로 나오지 않아 혼자 실습해봐야 했다. 기본적인 예제 코드를 가지고 응용해서 진행했는데 생각보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모르는 것은 당연히 너무 많았다. 미흡한 점은 아직 많지만 초기 계획한 목표까지는 학기가 끝나기 전에 달성해 뿌듯하다며 영상에는 인터스텔라브금을 깔아봤다. [결과 영상] 자세한 과정은 없고 단순히 태양계를 만들기 위한 진행된 과정입니다. *후기 학교에서 그래픽스 강의를 수강했지만 과제가 따로 나오지 않아 혼자 실습해봐야 했다. 기본적인 예제 코드를 가지고 응용해서 진행했는데 생각보다 시간도 많이 걸리고 모르는 것은 당연히 너무 많았다. 미흡한 점은 아직 많지만 초기 계획한 목표까지는 학기가 끝나기 전에 달성해 뿌듯하다며 영상에는 인터스텔라브금을 깔아봤다. [결과 영상]
* 영상에서 텍스처 매핑을 좌우 반대로 하여 현재는 수정했다. 이전에는 광원 처리까지 실시하고 있었다. #https://blog.naver.com/ascd1212/222751707224 * 영상에서 텍스처 매핑을 좌우 반대로 하여 현재는 수정했다. 이전에는 광원 처리까지 실시하고 있었다. #2https://blog.naver.com/ascd1212/222751707224
[OpenGL] 태양, 지구, 달 만들기 #2의 세부적인 과정은 없으며 단순히 태양계를 만들기 위해 진행한 과정입니다. #1 https://blog.naver.com/ascd … blog.naver.com [OpenGL] 태양, 지구, 달 만들기 #2의 상세한 과정은 없으며, 단순히 태양계를 만들기 위해 진행한 과정입니다. #1 https://blog.naver.com/ascd…blog.naver.com
텍스처 매핑이 남았는데 텍스처 매핑에 관해서는 수업을 안 하고 구글링을 했을 때는 legacy 코드가 많았다. opengl 구글 하면 그냥 옛날 코드가 많은 것 같다. 텍스처 매핑, 그리고 그것을 sphere에 매핑하는 것까지, 이것저것 찾아 진행했다. 공전 주기는 지구를 기준으로 1.000=1회 공전하는 데 30초로 해 나머지 행성의 공전 궤도를 맞췄다. 자전거 주기도 맞추려고 했는데 그럼 너무 빨리 돌아서 보기 불편해서 자전거 주기는 임의로 정했다. 당초 목표했던 것까지 해냈지만 이후 추가로 넣어볼 일도 많다. – 토성 고리 구현-지구에 달 그림자가 지는 것-우주 배경 구현 텍스처 매핑이 남았는데 텍스처 매핑에 관해서는 수업을 안 하고 구글링을 했을 때는 legacy 코드가 많았다. opengl 구글 하면 그냥 옛날 코드가 많은 것 같다. 텍스처 매핑, 그리고 그것을 sphere에 매핑하는 것까지, 이것저것 찾아 진행했다. 공전 주기는 지구를 기준으로 1.000=1회 공전하는 데 30초로 해 나머지 행성의 공전 궤도를 맞췄다. 자전거 주기도 맞추려고 했는데 그럼 너무 빨리 돌아서 보기 불편해서 자전거 주기는 임의로 정했다. 당초 목표했던 것까지 해냈지만 이후 추가로 넣어볼 일도 많다. – 토성 고리 구현 – 지구에 달 그림자 지는 것 – 우주배경 구현